코카콜라 임직원 함께 한 '마케터의 탐색법' 강연 (스투시의 일)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전 세계에서 브랜딩을,마케팅을 가장 잘 하는 브랜드
대표적인 브랜드가 코카콜라다.
코카콜라를 포함해 코카콜라 계열의 브랜드를 직접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고
나도 글로벌,국내 코카콜라의 마케팅을
보고 많은 영감을 얻었고 배웠는데..
코카콜라 코리아에서 초대를 해주셔서
오늘 80명의 코카콜라 임직원 분들 앞에서
강연을 했다.
코카콜라 내부에서 진행하는 강연 섹션 중에서
역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석을 한 것이라고..
코카콜라 임직원 분들이 신선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브랜드,마케팅 전략들을 나의 관점에서
소개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쟁쟁한 코카콜라 임직원 분들 앞에서 어떤
이야기를 하면 좋을까..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브랜딩,마케팅 전략의
케이스를 탐색하면서 적용해볼만한 인사이트
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이 모두 너무 재미있게
강연을 들어주셔서 저도 즐거웠고 뿌듯했다!
나의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을 80권을 구매해주셔서
강연이 끝난 뒤에 참석자 분들에게 나눠 주셨다는!
참석해주시고 재미있게 강연 들어주신 80분의 코카콜라 코리아
임직원 분들도 정말 반가웠습니다!
추가로 또 요즘 나의 다른 일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6월부터 9월까지 매월 1회차씩 삼양식품그룹(삼양라운드스퀘어) 브랜드 마케터 10분을 대상으로 브랜드 관리 심화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 가장 주목받는 회사,삼양식품그룹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브랜드 담당자 분들 역시 정말 뛰어난 역량을 갖고 계시는 마케터 분들이라 정말 열심히 브랜드 관리 심화 과정을 매회차마다 준비를 하고 있다.
많은 분들과 다양한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언제든 좋은 협업 이슈가 있다면 연락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