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삶은유 09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명한 새벽빛 Nov 25. 2016

쪼가리 우주

안에서 울고 웃는 여행자

[국어사전] 쪼가리
1. 작은 조각
2. 그것이 아주 하찮음을 이르는 말
우주 [宇宙]
1. 무한한 시간과 만물을 포함하고 있는 끝없는 공간의 총체
2. <물리> 물질과 복사가 존재하는 모든 공간
3. <천문> 모든 천체(天體)를 포함하는 공간
4. <철학> 질서 있는 통일체로 생각되는 세계


사람들은 광활한 우주를 떠올리며

자신이 얼마나 작은 존재인가 깨닫곤 한다


실제로 지구는 우리 은하의 먼지이고

우리 은하마저 우주의 먼지에 불과할 뿐이다


그러니 내가 우주를 다 안다고 한다

것은 분명 나만의 쪼가리 우일 것이다


부디, 부디 착각하지 않았으면 한다

'나'의 뜻대로 움직이는 우주는 세상에 없다


우주 속에서 을 찾지 못하는 까닭은

그것이 쪼가리 우주인 줄도 모르기 때문이다


내가 보고 있는 상만이 진짜라 믿고

내가 믿는 것이 전부인 줄 아는 나라는 존재는


모든 것이 한 낮의 꿈인 줄도 모르고

나만의 쪼가리 우주를 떠도는 황홀한 여행자




내가 아는 우주는 허상의 우주였더라고요.

그래서 늘 헛소리, 저는 항상 헛소리를 하죠. 헛헛 ;)


이전 08화 길가에 핀 꽃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