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유운 Nov 03. 2022

정적하는 숲

이제 초록에 대해 침묵한다    

 

미확인된 숲이 자랐다. 만질 수 없는 몸으로 연속되었다. 아무도 엿보지 않았다. 숲과 숲 사이에는 무언가가 있었다. 누군가가 아닌 무언가가, 분명히 있었다.     


결정적인 증언이 필요했다. 숲이 태어나 자라는 것이 사람이 태어나 자라는 것과 다르다는 것을 확언해줄. 모든 숲이 한꺼번에 왼쪽으로 한 발짝 움직였다. 산불의 징후라는 소문이 돌았다. 증언과 소문은 다른 것인데 다들 착각하고 있었다.     


사슴은 자라 유령이 되었다. 최초의 농부는 기록되었다. 괴로워하고 슬퍼한 자로. 사슴의 투명한 뿔 끝에서 꽃이 피었다. 떨어졌다. 그림자 사이로 눈부신 슬픔이 스며들었다.  

   

조용히 엄습했다. 

이전 06화 번식하는 숲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