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수아 Sep 14. 2024

300배가 주는 보너스

나는 불교 신자는 아니지만 매일 300배를 한다. 108배를 하다가 고소영이 매일 300배를 한다는 말을 듣고 나도 도전해 본 것이다. 컴퓨터에 앉아 많은 시간 글을 쓰는 나에게 꽤 효과가 좋은 운동이다. 한 시간 땀을 흘리고 나면 개운하고 머리가 맑아진다.


그런데 하다 보니 더 큰 보너스가 있었다. 글감이 팍팍 스쳐가고, 이해하지 못했던 것들이 이해가 되었다. 내 마음 그릇이 조금씩 넓어지는 느낌이랄까? 내가 조금씩 낮아지는 느낌이랄까?


신비하다.

내가 더 자주 웃는다.

내가 더 많이 너그러워지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 글이 전철역에 걸린다고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