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맛집
즐겨가던 단골집 중 하나인 스즈나미[鈴並], 미드타운에 있는 생선구이 전문집인 스즈나미는 식당과 함께 양념된 조각 생선을 판매하고 있다. [銀だら西京焼き] 긴다라사이쿄야끼는 사이쿄미소[西京味噌샤이쿄된장]에 절인 긴다라[銀だら은대구]를 그릴에 구워낸 것을 말하는데, 달달하면서도 입에 넣으면 부서질듯부드러운 것이 아주 감칠맛 난다. 이곳은 샤이쿄미소에 절인 생선의 종류가 꽤 많지만, 그래도 역시 사이쿄야끼하면 긴다라(은대구)다.
이곳의 생선구이는 물론 식당에서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 주문을 하면 밥과 미소시루(된장국) 야채절임을 더한 정식 세트로 나오는데, 윤기가 좌르르 흘러내리는 밥 또한 맛이 아주 좋다.
어제 퇴근길에 미드타운에 들른 김에 긴다라를 사왔다. 한 조각씩 낱개로 포장되어 있어 그릴에 굽기만 하면 집에서도 그 식당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즐겨 먹는다. 낱개 포장도 잘 되어 있고 유통기간도 10일 정도로 되어 반찬 준비하기 귀찮은 날 하나씩 꺼내어 구워 먹기 좋다.
달짝지근한 긴다라사이쿄야키[ぎんだら西京焼き]에 달걀구이와 낫또를 더해서, 따끈따끈한 미소시루와 함께 부러울 것 없는 아침이다.
스즈나미[鈴並]
롯폰기 도쿄 미드타운 BF1
요리 일본어
* 즐기는 음식/ 좋아하는 것 : 코우부츠 [こうぶつ, 好物]
* (굉장히/아주) 즐기는 음식/좋아하는 것: (다이)코우부츠 [(だい)こうぶつ, (大)好物]
* 고소하다 : 코우바시이 [こうばしい, 香ばしい]
* 생선 : 사카나 [さかな, 魚]
* 생선구이 : 야끼자카나 [やきざかな, 焼き魚]
* 은대구 : 긴다라 [ぎんだら, 銀だ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