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4, 2025

안아주고 싶고, 본받고 싶은, 아름다운 사람

by 헤매이는 자

그녀는 안아주고 싶고, 본받고 싶은, 아름다운 사람이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그녀가 남겨준 사랑의 메세지부터 본다.

바쁘고 즐겁게 일하면서도, 우리의 집에서 함께 커피를 내려마시던 일상을 그리워해주는 그녀.

내가 세상에서 제일 소중하다고 말해주는 그녀. 너무 사랑한다고 말해주는 그녀.

그녀가 더 보고 싶어진다.


이따금 나를 생각하면 마음이 저릿할 때가 있단다.

살면서 이런 적이 처음이라, 그녀는 '내가 정말 많이 사랑하는구나' 하고 생각할 때가 있단다.

그녀에게 이런 삶을 줘서 너무너무 고맙고 사랑한단다.

아침부터 눈물이 났다. 마음이 저리다 못해 미어졌다.


하지만 울기보다는 그녀의 사랑으로 더욱 상쾌한 컨디션으로 일어나, 아침을 준비한다.

새로운 한 주를 준비한다.

새로운 날, 새로운 주, 새로운 달이란 그녀를 만날 날에 가까워지는 과정이다.

그러니 매일매일이 상쾌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월요일을 맞아 긴 회의를 마쳤다. 회사 분위기가 초상집이다.

우리 회사는 세계 경제나 정세에 영향을 많이 받는 직장이라, 미국 관세 정책에 직격탄을 맞았다.

게다가 월요일이라 다들 스트레스 받은 얼굴로 입꼬리가 내려가 있는데,

나만 머릿속으로 그녀를 만나 무엇을 하고 놀지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아서 웃고 있었다.


평소 우리가 좋아하는 미술관들의 새로운 특별전들을 보러 갈 계획과, 맛있게 먹을 음식들 외에도,

어제 그녀가 제안한 대로, 처음으로 사진 스튜디오에 가서 함께 커플사진을 찍을 상상도 했다.

평생 한 번도 안 가본 '숍' 에서 연예인인 척 관리를 받아보거나, 머리 스타일을 새롭게 하거나,

피부과에서 피부관리를 받거나, 커플사진 찍기 전날만(?) 이라도 굶어서 다이어트를 할 계획을 짠다.


나 같은 평범한 남자가 세상에서 제일 예쁜 여자와 사귀는 것엔 한 가지 단점이 있다.

뱁새가 황새를 따라가야 한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 열심히 따라가 보겠다.

외모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면, 최대한의 성의로 노력하는 모습이라도 보여야한다.

그녀보다 외모가 뛰어날 수 없으면, '어울리는' 수준이라도 노려봐야 한다.


그녀와 한 번도 안 해본 '액티비티' 도 생각해본다. 테니스 레슨도 알아보고, 춤 레슨도 알아본다.

함께 볼링장에 가서 내기(?) 볼링을 해서 그녀의 예쁜 입술의 키스를 강제로 받을 상상도 해본다.

탁구도 같이 쳐보고 싶다. 우리 대화가 티키타카가 잘 되는만큼, 탁구공도 잘 왔다갔다 할 지도.

목소리가 아름다운 그녀의 노래를 들으러, 그녀 앞에서 내 나이값 못하는 어리광을 부리러,

그녀를 안고 그녀가 좋아하는 맥주를 먹으러 노래방을 갈 생각도 해본다.


나는 멀티태스킹을 잘 못 하는 사람이라, 회의에 집중하고 다행히 잘 리드했지만,

회의 시작부터 끝까지 그녀가 눈 앞에 아른거렸다. 그리고 내 목소리는 웃고 있었다.

그녀를 사랑하는 데에는 돈이 필요없다. 그녀는 내가 무엇을 가졌든 똑같이 사랑해줄 사람이다.

내가 어떻게 생겼든 똑같이 사랑해준 사람이고, 내가 업이든 다운이든 끝까지 안아준 사람이다.

그러니 나는 불행할 새가 없다.


그녀를 만난 후, 여러가지 일들로 슬프고 그립고 삐지거나 우울한 적은 있지만, 불행한 적은 없다.

단 하루도 행복하지 않은 날이 없었다.

그녀가 매일 빛났기 때문이다.


살다보면 크고 작은, 좋다고 할 수 없는 귀찮은 해프닝들이 생기곤 한다.

오늘 그녀는 회사의 정직원인 데도 시스템상의 이슈로 작은 주차위반 딱지를 받기도 했다.

견인당하거나, 엄청 큰 딱지를 운전석 앞에 붙이는 더 큰 불상사가 나지 않았음에 감사하는 그녀.

누군가는 '나는 정말 운이 없어',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생기지' 하고 불평할 수 있는 상황에서,

그녀는 항상 감사할 거리를 찾는, 밝고 긍정적인 사람이다.


나는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사람이다.

그녀와 같은 사람이 사랑해주기 때문에.


그녀는 세상에서 제일 사랑받는 사람이다.

세상 그 누구도 나만큼 그녀를 사랑할 수 없다.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그녀는 안아주고 싶고, 본받고 싶은, 아름다운 사람이기 때문에.




오늘의 그녀는 언제나 유쾌하고 긍정적인 모습을 안아주고 싶었고,

나와의 시간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본받고 싶었고,

내 마음을 저리게 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


그녀는 안아주고 싶고, 본받고 싶은, 아름다운 사람이다.

keyword
이전 27화August 3,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