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에서 침사추이를 안 가본 여행객들이 없을 정도로 침사추이는 홍콩을 대표하는 지역이다. 하지만 왠지 둘러보면 다 거기서 거기인 것만 같은 여행코스, 무언가 좀 식상하다면 현지인들이 관광객들에게 추천하는 침사추이 당일 여행 코스에 귀를 한번 기울여보자.
1. The One에서 쇼핑 및 식사
29층의 규모에 사무실 따위는 일절 없이 전 층이 쇼핑시설인 곳으로 글로벌 브랜드와 현지 브랜드가 공존해있는 홍콩 최신 유행이 집결되어 있는 쇼핑몰이다. 30개가 넘는 레스토랑도 입점해있기 때문에 느긋하게 쇼핑하면 점심이나 디저트 등을 먹기에도 매우 용이하다. 특히 1층에 있는 Beauty Bazaar는 50개 이상의 화장품 브랜드를 볼 수 있어 여성 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다.
주소 : 100 Nathan Rd, Tsim Sha Tsui
액세스 : MTR 침사추이 역에서 도보 2 분
2. 구룡 공원 산책하기
의외로 이 곳을 모르거나 방문하지 않은 여행객들이 많이 있는데 홍콩 같이 작은 도시에 총면적 15 헥타르에 달하는 광대한 자연공원인 구룡공원(Kowloon park)은 도심에 지친 사람들이 힐링하기 매우 좋은 곳이다. 울창한 숲과 연못을 한가로이 거니는 홍학들을 보고 있으면 여행의 피로가 한 번에 가실 것이다.
액세스 : MTR 침사추이 역 A1 출구
3. 미술관 컨셉의 쇼핑몰 K11
비슷비슷한 쇼핑몰에 지쳤다면 아트와 쇼핑이 결합된 신개념 쇼핑몰인 K11을 방문해보자. 해외 및 현지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계절 별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 이곳은 딱히 무언가를 사지 않고 구경만 해도 새로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힙한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소 : 18 Hanoi Rd, Tsim Sha Tsui, KLN
액세스 : MTR 침사추이 역 N4 출구
4. 1881 헤리티지에서 인생 샷
홍콩 전통의 해양경찰본부를 리모델링하여 각종 부티크, 호텔, 레스토랑이 들어간 복합 시설로 변신한 인기 관광지 1881 해리티지는 건물 자체만으로도 넋이 나갈 정도로 아름다워 많은 셀카족들에게 인생 샷을 선물하는 고마운 지역이다. 중앙의 분수는 그중에서도 손꼽히는 사진 포인트이니 반드시 방문하여 인생 셀카를 남겨보도록 하자.
주소 : No.2A, Canton Rd, Tsim Sha Tsui
액세스 : MTR 침사추이 역 L6 출구
5. 침사추이 해변 산책로
유명하고 번잡한 관광지는 질색이라 하더라도 홍콩에 와서 이곳을 방문 안 할 수는 없을 것이다. 바다 너머로 우뚝 솟은 빌딩 들이 뿜어내는 형형색색들의 야경은 관광객이든 현지인이든 사랑하지 않을 수 없으며 특히 밤 8시부터 매일 개최되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여기가 홍콩이구나'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주소 : Salisbury Road, Tsim Sha Tsui
액세스 : MTR 침사추이 역 E 출구
6. 오픈 탑 버스 시내 관광
'관광객 티 나게 무슨 이층 버스야'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홍콩의 이층 버스는 꼭 추천을 하고 싶은 액티비티이다. 그 이유는 바로 이층 버스가 컨버터블! 이기 때문인데 저녁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느긋하게 홍콩 거리를 구경하는 데는 이만한 것이 없다. 높이가 꽤 높아 네온사진이 머리 위로 지나갈 때는 스릴까지 느껴질 정도!
주소 : Room 507-508 East Ocean Centre98 Granville Road
영업시간 : 8:30~18:30, 야간 19:30~21:15
가격 : HK$ 200
7. 아쿠아 스피릿에서 칵테일로 마무으리
One Peking Road 최상층에 있는 '아쿠아 스피릿'은 베이징, 런던 등에 지점이 있는 최상층 라운지이다. 전면 유리 창문에서 빅토리아 하버의 야경을 보는 것은 그야말로 압권. 전문 바텐더와 DJ들이 만들어내는 수준급 분위기를 마음껏 느끼면서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주소 : One Peking Road Tsim Sha Tsui
액세스 : 침사추이 역 C1 출구 도보 약 5 분
영업 : 12:00~26:00
요금 : HK $ 3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