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와 소통은 다가감이다.
서로를 알아갈 시간은 필요하다.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비즈니스나 회사에서는 많이 주어지지 않는다.
그런데 이게 특히 상사와의 관계에서 어색하다면 그리고 스몰 토킹 할 주제들이 많지 않다면 상사 또한 말을 많이 하지 않고 과묵한 스타일이다면 그분과의 교감과 소통은 어떻게 해 나가야 할까?
상사와 잘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1년간의 대화보다 함께 하루 노는 것이 상대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_플라톤
모든 사람은 남보다 어떤 면에서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상대의 마음을 확실히 얻는 방법은 상대가 상대방 나름의 중요인물임을 은근히 혹은 진심으로 인정해 주는 것이다 _데일 카네기
사람이 의견에 반대할 때는, 대개 전달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이다._니체
자기 지식은 다른 사람을 아는 데서 나온다._괴테
사람들 관계는 비슷하다. 다가가는 사람에게는 호의를 보일 수밖에 없다. 그리고 자주 보게 되면 오히려 마음을 열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