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과삶 Jun 29. 2022

작지만 위대한 사랑의 연대

7월 원데이 독서토론 《긴긴밤》으로 만나요

설명이 필요 없는 책입니다. 제21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으로 세상에 마지막 하나 남은 흰바위코뿔소와 코뿔소 품에서 태어난 어린 펭귄의 작지만 위대한 사랑의 연대를 깨닫게 하는 책입니다. 우리 모두는 살아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적인 줄 모르고 바쁜 하루를 보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것이 다른 우리에게 서로밖에 없다는 게, 또 그걸 극복하고 별처럼 빛나는 무언가를 스스로 찾아 나가야 한다는 사실을요.


원데이 독서토론은 내가 가능한 날짜에, 내가 읽고 싶은 혹은 읽은 책으로 부담 없이 참여하는 모임입니다. 함께 독서와 삶의 경험을 확장하고 싶습니다. 7월 원데이 독서토론 《긴긴밤》으로 사랑의 연대와 삶의 기적을 나눠볼까요?


┃7월  원데이 독서토론


▶️ 함께 토론할 책: 루리의 《긴긴밤

▶️ 일정: 7월 28일 (목) 저녁 10시 ~ 11시 30분 (Zoom 링크로 접속)

▶️ 대상

   - 책을 읽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토론하고, 느낌을 나누고 싶은 분

   - 내가 읽은 책을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을 듣고 싶은 분

   - 독서 편식에서 벗어나 함께 읽고, 토론하고 싶은 분

▶️ 기대효과

   - 독서토론을 생각하고 책을 읽으면 더 깊게 읽게 됩니다.

   - 내가 놓쳤던 부분을 다른 사람을 통해 알게 됩니다.

   - 토론을 하면서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 독서와 퀴즈로 즐거움을 함께 나눕니다.

▶️ 참여비: 1회 15,000원 / 3회 40,000원 (일과삶 독서노트를 제공드리며 책 내용과 관련된 몸풀기 퀴즈 우승자에게 커피쿠폰을 드립니다.)

▶️ 신청https://bit.ly/3hEhz5b

* 8월 원데이 독서토론은 8월 25일(목) 저녁 10시이며 최은영의 《밝은 밤》으로 진행합니다.


▶️ 6월 원데이 독서토론 《삶이 던지는 질문은 언제나 같다》 후기

- 독서토론 준비를 철저히 해주셔서 발제문에 대한 답을 준비하며 새로운 통찰을 얻었습니다.

- 모든 사람에게 발언의 기회를 주니 듣고 참여하기 편안했습니다. 다른 분의 이야기와 제 이야기가 함께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덕분에 저를 더 오픈할 수 있었습니다.

- 직접 말로 해보니 책의 내용이 저에게 체화되는 느낌이었습니다.

- 다른 분들 느낌과 의견을 들으며 제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 막연히 좋은 글을 책으로 읽는 것보다 다 함께 의견을 나누니 더욱 와닿았습니다.

 ▶️ 지금까지 진행한 원데이 독서토론 목록

▶️ 일과삶 이력 및 포트폴리오 (카카오톡 오픈 채팅으로 문의주세요)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 티스트 웨이, 마이 웨이 / 내 글에서 빛이 나요 원데이 독서토론

  매일 독서 습관 쌓기 / 일과삶의 주간성찰 구독 / 일과삶 모임 전체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삶과 그 어려움에 관한 21통의 편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