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은영 Jan 24. 2024

완전한 평안


    나는 슬픔은 나누면 배가 된다고 믿었고 너는 슬픔을 기어이 삼켰다 우리의 이야기는 눈부셨고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나는 이 세계가 눈부시다는 의견에 동의했고 너는 눈을 감아버렸다 우리는 세상을 무채색이라 믿었다


    나는 세상에는 구할 수 없는 것들도 있다고 믿었고 너는 쉽게 포기했다 우리는 아무도 뛰어들지 않았고 아무것도 지킬 필요가 없었다


    나는 차오를까 하면 텅 비었고 너는 찰랑거리는 몸을 이끌고 다녔다 우리는 아무도 흘러내리지 않았다


    나는 자주 사랑이 어떠한 것인지 논했고 너는 말하지 않아도 안다고 믿었다 우리는 아무것도 표현하지 않았고 한 번도 싸울 필요가 없었다


    나는 언제나 먼저 도착해서 기다렸고 너는 지키지 못할 말 따위 하지 않았다 우리는 큰 소리를 내는 법이 없었다


    누군가 불안해하면 빛바랜 종이로 서로를 감싸려 들었고 우리는 안도했다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다


    우리가 나누는 모든 것은 아름다웠고 그저 아름다웠다 아무도 슬프지 않았으므로


이전 14화 까맣고 까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