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유이 Mar 28. 2024

맞다 나 임신했어

낙차

살아가다보면 사랑에 대한 생각도 변하기 마련입니다. 어릴 적, 저는 사랑이 명확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마음에 든다는 것을 한 눈에 알게 된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몇몇 사람을 좋아했습니다. 그 중에 잘 된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저는 늘 이별 선고를 받는 쪽이었기에, 처음에 느꼈던 사랑한다는 사실은 틀리지 않았으나, 상대는 내게 그 느낌을 받지 못한 것이라고만 생각하였습니다.


시간이 흐르며 몇 번의 연애를 거치며 사랑에 대한 생각도 점차 변해갔습니다. 첫 눈에 사랑했던 것은 그 사람이 아닌 저를 사랑하는 것이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거지요. 상대를 잘 모르는데 상대를 사랑한다니. 상대를 잘 모르면서 상대를 위해 행동했다고 말한다니. 지금 생각하면 말도 안 되는 것을 사랑이라는 말로 포장해버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때 그 감정도 진심이었으니 폄하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저 나이마다 하게 되는 사랑의 형태가 있는 것이겠지요.


나이를 먹으며 한 눈에 반한다는 말을 믿지 않게 되다니, 어릴 적 제가 참 싫어하던 말이었는데 저도 그렇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마음에 드는, 아니, 들 것 같은 이성을 만나고도 멀리 앉아 발장구만 치며 지켜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라는 글을 쓰고 있는 동안, 친구에게 임신했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이전에 결혼할 생각이라고 이야기를 했던 것이 기억나, 그럼 이제 결혼 하냐고 물었습니다.


아냐. 아직 할 형편이 안 돼서… 보내줘야 해.


저는 이런저런 말을 건네보았지만 어떻게 들렸을지 모르겠습니다. 남자는 어쨌냐, 몇 주냐, 날짜는 잡았냐…. 문자로 왔다갔다 하는 말에 제 표정이 드러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한참 답장이 없는 그녀가, 답장을 어떻게 보내올까요.


방금 전까지 들떴던 기분이 순식간에 추락합니다. 저는 지극히 인간적인 이런 낙차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이전 26화 모든 것은 언제나 처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