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삼빠 Oct 17. 2022

내 친구 과민이를 소개합니다.(2)

육아 중 과민대장증후군

현재는 공황이 때문에 존재감이 좀 낮아진 과민이.


그동안 인생 최대 고민 중 하나였다.  

사실 과민이 때문에 난 결혼 못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 했다. 

진짜다. 

집을 나설 때면 항상 따라다녀 연애나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몰랐다.


1편에서 말한 것처럼 첫 데이트 때부터 나를 쫓아온 못된 아이다.


결혼생활도 따라온 과민이

아내의 배려로 같이 보내는 시간 일부를 과민이에게 양보해 주었다. 




아이가 태어나니 예상했던 난관에 부딪혔다.

첫찌만 있을 때에는 외출을 해도 모두 같이 할 때가 많았다.

그래서 혼자 과민이를 만나도 큰 문제가 없었다. 



아내가 쌍둥이 임신 후 큰애와 한 몸처럼 움직이게 되었다.

과민이는 그런 나의 모습을 못마땅해했다.


과민 : 이리 와 봐.

나 : 지금 애랑 같이 있어.


"아들아, 아빠 화장실 좀 갈게."

"같이 가."

아이가 어려서는 과민이, 나, 아들 셋이 만났다.

이때는 큰 애가 딸이 아님에 감사했다. 


 

다섯 가족이 같이 움직일 때 화장실을 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남자와 여자로 나누어진다.

그때 과민이가 나를 부르면 아들은 자연스럽게 물어본다.

"아빠 또 과민이야?"

"응, 금방 갔다 올게."

이제는 화장실 밖에서 기다려 주는 아들이 고맙고 미안하다.

아드님께선 좀 귀찮아 하시지만, 구박하지 않음에 감사드린다.

나보다 화장실 일이 빨리 끝나, 밖에서 기다려주는 아내와 두 딸에게도 감사드린다.



과민이 때문에 가족을 이루는 걱정이 많았지만,

가족의 배려 덕분에 과민이가 있음에도 살아가고 있다.


다만 과민이가 우리 아이들에게 찾아가질 않길 간절히 바란다.  




 




이전 14화 나의 친구 과민이를 소개합니다.(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