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엔젤드로잉 Feb 06. 2022

나의 소울메이트와 와인 한 잔

엔젤드로잉

마음에게,

어쩌면 나는 모두가 나를 이해해주길 바라는 것 같아. 힘든 내 마음도, 지친 내 마음.., 내가 얼마나 잘 살고 있는지, 내가 얼마나 일을 잘하고 있는지.. 그런 것들 모두 인정받고 싶나 봐. 물론 그러면 참 좋겠지. 나는 눈 감고도 나를 이해해주길 바라나 봐. 하지만, 어떻게 눈 감고 나를 이해하겠어. 눈 뜨고도 힘들 텐데. 겉으로 보이지 않는 나의 마음을 이해받으려 할 필요 없어. 너의 진정한 소울메이트는 너니까. 소울메이트가 없어 외로워하지 마렴. 너의 소울메이트, 너 자신은 너와 같이 너의 와인을 마셔줄 테니까.

이전 06화 마음의 새싹을 키운다는 것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