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어 Aug 28. 2024

안녕, 나의 작은 강아지

내가 많이 사랑해



안녕, 나의 작은 강아지야


어찌 보면 다 핑계일 수 있어

멀리 떨어져 있다는 이유가,

일이 바쁘다는 이유가 말이야


사실은 나도 어렴풋이 알았던 것 같아

근데 모른 척하고 싶었던 걸까?


내가 많이 미안해

그리고 사랑해


차마 내게 말하지 못한 가족들의 마음이

너무나 알 것 같아서


그래서 더 말하지 못했어

원망도 못했고


나의 작은 강아지야

언제나 사랑하고 기억할게


미안해. 사랑해

이전 14화 일하기로 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