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데이즈 Nov 18. 2022

지금을 재밌게 살기




신은 재미있는 사람을 좋아한다



하루 한 줄 행복 책 중



정말 그럴까? 


아니 정말 그렇다.




만약에 신이 존재한다면, 환하게 웃음 짓는 긍정 에너지를 가진 이들에게 더 많은 웃음을 지어줄 일을 만들어 주고 싶지 않을까? 







삶은 커다란 무대에 있는 '나'라는 사람을 주인공으로 펼쳐진다. 

무대 속의 주인공인 나는 이 무대를 해피 엔딩으로 펼쳐갈 것인지, 새드 앤딩으로 펼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나는 영화도 슬픈 영화보다는 감동적인 영화, 너무 웃겨서 눈물이 날 정도로 재밌는 영화를 참 좋아한다. 그러니 난 내 인생의 무대에서 정말로 행복하고, 재밌는 영화를 만들 것이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순간조차도 입가에 머문 미소가 배시시 보이니, 행복은 그렇게 내 몸속을 따사롭게 휘감는다. 



'시작의 기술' 책 중에서



우리의 삶 속에서 하루하루를 너무나 큰 기대로 살지 말고, 조금은 있는 그대로 믿어주며, 순간을 사랑한다면, 정말로 우리는 그 순간 현재를 살게 된다. 인생은 우리에게 웃으라고, 혹은 울라고 말하지 않는다. 그저 우리가 웃으면 행복이 되고,  눈물을 흘리면 슬픔이 되고, 화를 내면 분노가 되니 말이다. 이 모든 것은 그저 신이 아닌 오로지 내가 만드는 인생이다. 



'시작의 기술'책 중에서



인생은 춤이다.

모든 손짓, 발짓, 내 몸의 모든 움직임이 만드는 춤 말이다.

태어나 울음을 터트리며 부모님의 품에 안긴 그 순간부터 우리의 모든 순간은 춤이다.

어쩌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갈 그 순간까지는 끝나지 않는 내인생의 춤이다.

춤출 수 있는 순간은 아름답다. 

때로는 조용히 나를 끌어안아주고,

때로는 타인에게도 따뜻함 포옹을 나눠 주는, 

때로는 높은 하늘을 향해 멀리 발을 벌려 점프도 하는

그런 춤을 추고 싶다. 

내 손끝, 발끝 아름다운 내 몸을 사랑하며, 이 춤이 끝날 때까지 오직 나만 만들 수 있는 단 하나의 춤을 오늘도 재미있게 추고 싶다.


그러니 

오늘을 재밌게 살자.

그저 내입가에, 내얼굴에 환한 미소와 웃음이 번지는 그런 오늘을 살자.



이전 04화 나이듦에 대하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