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명랑한 메리 Apr 03. 2023

이렇게 찌다가는 100kg은 금방일 거야

갱년기가 시작되면 10~20kg은 금방 찐다는데...


166cm에 66kg

그래… 키에서 100을 빼면......


"그 정도면 정상이잖아."


하지만 언젠가부터 내 몸은 그렇지 않았다.

77,88 사이즈가 되면서 몸무게도 함께 늘어났다.


점점점... 늘어났다.

늘어났다 ㅠㅠ





점점 살이 찔수록 배가 겹쳐서 앉아있기 불편해졌다. 원래는 허벅지가 제일 문제였는데 언젠가부터 뱃살이 제일 문제가 되었다. 


나는 하체비만이라고 생각했는데 인제 완전히!!! 

"머리부터 발끝까지 뚱뚱하구나!"



평소에 많이 먹지는 않는데 (내 생각이기도 하고... 남들도 정말 그렇게 이야기했다.)

왜 계속 살이 찌지?


고구마는 다이어트 음식이다. 정말 엄청나게 먹었다. 이렇게 열심히 사진 찍으면서


게다가 자꾸 들려오는 갱년기라는 단어. 


나도 곧, 갱년기에 접어들 텐데…
갱년기가 되면 살이 10~20kg 찌는 건 훌쩍이라는데.

어쩌지…


혼자 걱정하면서 매일 만보 걷기를 하고, 거의 매일 따릉이(서울시 공공자전거)를 탔다. 


2010년 ~2022년,  매해 4월의 만보걷기 기록


정말 한시도 쉬지 않는 나의 다이어트!


근 3-4년을 만보 걷기를 하고 따릉이를 타서 그런지 살은 안 빠졌지만 대신 감기 한번 안 걸리는 몸이 됐다.


건강하잖아! 그럼 됐지.




비만 비비(vivi), 오늘은 1kg이라도 줄었길 바라면서 체중을 잰다.


체중계 올라가는 건 며칠을 고민해야 가능한 일이다.

늘 불안하고 스트레스 가득!


인스타그램

스마트스토어

이전 01화 평~생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