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착한마녀 Dec 21. 2021

드로잉-내 딸 가방 ELLIOTI 백팩

주인을 닮은 각자의 물건

      오랜만에 인터넷으로 옷을 주문했다.

따뜻하고 포근해 보이는 니트를 주문해 놓고 택배가 오기만을 설레게 기다리고 있었다.

드디어 도착한 택배

포장을 뜯어서 옷을 입고는 가장 먼저 딸 앞에 섰다.

(딸은 가장 냉정하고 객관적인 심사위원)



"은성아! 이거 어때?"


"어. 산 거야? 그냥 엄마옷 같애."



'이거 칭찬이야 뭐야.' 기분이 참 거시기했다.

설레는 맘으로 처음 입고 출근하면서

새 옷인 게 티 날까 봐 은근 부끄러움 많은 나는 걱정을 했다.


웬걸 내 새 옷에 아무도 반응을 주지 않았다.

분명 새로 산 옷인 줄도 모르는 것 같았다.



울 딸 말이 맞았네.

그냥 맨날 입던 내 옷, 똑같은 옷을

난 또 사고 말았네.




거실에 널브러진 딸의 가방

그날따라 나의 시선에 꽂힌 가방에서 딸이 보였다.


하고 싶은 것 잔뜩이고,

하고 싶은 말도 가득한 내 딸처럼

에너지를 주체할 수 없는 가방의 움직임이

내 눈엔 보였다.



각자의 물건들은 주인을 참 많이 닮았다.

처음부터 자기를 닮은 물건에 끌린 것인지

같이 하면서 점점 닮아간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말이다.











이전 02화 드로잉-철제 수납장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