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후 Feb 19. 2022

Untitle

1년 전 부터인가... 점심 무렵 너무 자주 찾는 친구가 있었다.      

매번 같은 메뉴 "오코노미규타마동" 

혼자 왔다가, 어느날부터 둘이서 너무 바쁜 시간대여서 말도 건네지 못했다. 그러던 어느날 한 친구가      


사장님 저 오늘 퇴사했어요... 

아.... 그래요... 축하합니다. 그런데 왜? 퇴사했어요? 

제가 하고 싶은일이 있는데... 해보고 싶어서요...

ok! 무조건 응원!     


그렇게 한 친구가 떠나고 본래 먼저 밥집을 찾아줬던 친구는 꾸준히 일주일 두 번이상은 찾아왔다. 

그라다 어제는 저녁에 왔다.      

참고로 우리 밥집은 점심때 무지하게 바쁘다. 낮익은 손님이 와도 말한마디 건네기 힘들정도다.

1년이라는 시간동안 한번도 저녁에 오지 않았던 그 친구가 어제는 저녁에 온거다. 심지어 하이볼을 주문했다. 함께 일하는 동생한테도      


하이볼... 누구야? 

이 친구요...      

하이볼 주문한거 맞아요? 

네~~

왜요? 

사장님 저 오늘 퇴사날이에요.

왜요? 

제가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어서요...

그럼 하이볼 말고 우메하이 먹어볼래요? 그게 더 입에 맞을거 같은데..

네~~~~      


이 친구와는 항상 대화를 나누고 싶었다. 


코로나로 정말 힘든시기에 자주 찾아주고, 더군다나 너무 예의가 좋았던 친구다. 

음식을 받을때나? 다 먹고 나서 인사를 할때나? 손님이 너무 많아 자리가 없어도 기다려 주고...

매번 우리가 아닌, 그 친구가 우리를 배려 해주던 친구기에 더더욱 대화를 나눠보고 싶었지만 그럴 기회가 없었다. 느닷없이 퇴사하는날 정말 많은 대화르 나눴다. 

술도 잘 마시지 않는다는 그 친구가 마지막날 우리밥집을 찾은건 우연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기에 이것저것 물어봤다. 


집은 어디에요? 앞으로 계획은 먼데요? 아.... 고생 많았겠다. 

저 무조건 응원합니다. 그럼 이게 우리 마지막인가요? 

아니요... 제가 인천에 사는데 가끔씩 자전거 타고 한강에 나오거든요... 그럼 한번 올수 있을까~~~

그럼 올 수 있겠다. 꼭~ 와요~~~ 그럼 밥 드립니다!!!! 

자~~~ 여기서 약속합시다. 언제 올겁니까? 몇일에 올거에요? 


이 친구 정말 올때마다 고개 푹~~~ 숙이고 조용히 식사하고, 예의 바르게 나가는 친구다.

수줍음 많고, 타인의 시선 똑바로 마주치지 못하고, 말도 잘 못하고 그런 친구다. 

그런데, 퇴사하는날 온걸보면, 더욱이 못마신다는 술을 마시는 걸 보면, 


또... 올거고 그때는 보다 많은 애기를 나눌 수 있을거다! 라고 생각한다. 


정말이다. 이처럼 간절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부디 너가 하고 싶은거 꼭! 이뤄내길 진심으로 기도한다. 

이전 16화 상암동 귀요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