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롯하게 Apr 08. 2024

45일

저녁공기가 시원하네요. 아직은요.

그런데 봄 냄새는 아직이에요.

어쩌면 바로 여름이 오려나봐요.


계절에도 냄새가 있는 거 알아요? 

아, 냄새라고 하니까 좀 그런가요. 

향이라고 할게요.


문득 저녁에 창문을 열어놓고 책을 보다가

창으로 들어온 계절 향기에 창 밖을 볼 때가 있었어요.

'어, 여름이 왔나' 하고 창 밖을 보면

부쩍 길어진 해를 발견하기도 하고,

아침에 일어나 무심코 연 창문으로 깊고 조용한 향이 들어오면

'내가 좋아하는 겨울이 거의 다 왔나보네' 하고

얼른 산책을 나가요. 그리고는 '하-'하고 

입김이 나나 안나나, 안나면 '조금 더 기다려준다'하며

아쉽게 집으로 들어가요.


눈 깜짝 할 사이에 어느덧 4월이에요.

봄이 왔는지도 모르게 간 것 같아요. 

올 해는 봄 향기를 여직 맡지 못했거든요.

그래도 서운하다거나 아쉽지는 않네요. 

나는 그저 겨울이 좋으니까요.


당신이 있는 그 곳은 여직 추운가요?

당신이 있는 그 곳은, 바람이 참 많이 불더라구요.

점점 더워지고 있는 나의 계절과

아직은 쌀쌀한 당신의 계절이

얼른, 하루 빨리 같아지길 바라요.


이 편지가, 이제 막 시작했을 당신의 하루에

작은 파랑새가 되길 바랄게요.

이전 14화 43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