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아현 Aug 04. 2024

15. 에필로그

무턱대고 시작한 글쓰기

브런치 작가가 되고 글을 정기적으로 쓰는 습관을 들이고 싶었다.

약간의 구속과 책임감. 

그런 것이 없으면 글을 몇 편만 쓰고 포기할 것 같아 

주 1회 이상 약속된 발행이라는 연재글의 강제성에 끌려

연재를 눌렸다. 


2편의 연재글을 마무리하는 지금에서야

연재글의 무게를 알게 되었다.


그냥 글쓰기, 매거진으로 글을 엮어보기, 

그 글들을 연재글로 묶어서 발행하는 게

가장 좋다는 선배 브런치 작가들의 글을 

이제야 읽어보다니...


무모한 시작이었지만 

그 덕에 글을 꾸준히 써야 하는 압박감에 글을 썼고

덕분에 쓰고 싶은 글을 쓸 수 있었다.


'나의 팬클럽을 위하여'는 아직도 적고 싶은 글이 더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그런 일은 생길 것이다.

이젠 연재가 아닌 매거진의 형태로 꾸준히 발행해

나의 웃픈 이야기들을 적어나갈 계획이다. 


영원할 나의 팬클럽을 위하여...

이전 14화 14. 엄마가 아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