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마케팅은 초점을 좁히는 것이다

책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을 진행할 때 어떤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어필하는 것이

중요할텐데요. 마케터로 소속된 회사만의 이미지와 장점을 찾고 고객들에게 알리고 싶을것입니다. 그런데 다양한 이미지를 알리는 것보다는 하나의 이미지에 집중하고 그것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도 많이 읽히고 있는

 마케팅 책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서

자세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집중의 법칙_단순한 하나의 단어나 개념에 초점을 모으면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마케팅 '희생'전략이라

 할 수 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P62-


이처럼 마케팅을 통해서 사람들의 마음 속에

그 회사만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

볼보_안전, BMW_주행, 도미노피자_가정배달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집중의 법칙을 무시하고

 다양한 이미지를 가져오기 위해서

광고를 하고 마케팅 예산을 늘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말합니다.


"마케팅의 핵심은 초점을 좁히는 것이다. 활동 변경을 줄이면 당신은 더욱

강해질 수 있다. '모든 것'을 좇으려다가는 결코 어느 '하나'의 대표가 될 수 없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P69-


7월에 종영했던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나옵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포털 업계 경쟁자인 유니콘과 바로가 있습니다.

유니콘은 1위 업체, 바로는 2위입니다. 바로는 점유율 역전을 위한 팀을 꾸렸고

그곳의 팀장인 배타미는 이미지를

가져오려고 합니다.

포털의 기본인 '검색'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검색에 대한 이미지를 가져오자는 거죠"

-검색어를 입력하세요www-


기업마다 다양한 장점과 이미지가 있겠지만

하나의 이미지를 집중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마케팅을 할때 집중의 법칙을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02화 스타트업 마케터를 꿈꾼다면 필독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