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아 Jul 22. 2016

모든 것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사장은 힘들어도 견디지만, 직원은 힘들면 사표낸다.
연인은 불쾌하면 헤어지지만, 부부는 불쾌해도 참고산다.
원인은 한 가지 일에 대한 책임감과 압력이다.

수영할 줄 모르는 사람은 수영장 바꾼다고 해결 안 되고,
일하기 싫은 사람은 직장을 바꾼다고 해결이 안되며,
건강을 모르는 사람은 비싼 약을 먹는다고 병이 낫는게 아니고,
사랑을 모르는 사람은 상대를 바꾼다고 행복해지는 게 아니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내 자신이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며,
내가 싫어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다.

내가 변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변하는 게 없다,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내가 빛이 나면, 내 인생은 화려하고
내가 사랑하면, 내 인생은 행복이 넘치며,
내가 유쾌하면, 내 인생엔 웃음꽃이 필 것이다.

매일 똑같이 원망하고, 시기하고, 미워하면,
내 인생은 지옥이 될 것이다.
내 마음이 있는 곳에 내 인생이 있고, 내 행복이 있다.



지나가다 본 글.


요즘 많이 드는 생각이다.

결국 우리인생은 우리건데.

내가 빛나면 내인생도 빛나는건데.

우린 너무 자주, 그걸 잊게 된다.


오늘은 내가 더 빛나는 하루를 만들어야겠다.



이전 25화 때로는 올려다보는 게 더 많이 보인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