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아 Jul 24. 2016

나는, 이런 사람이고 싶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했다.

내가 계단 하나 더 올랐다고 해서 내려다 볼게 아니라 

뒤따라 오는 이에게 손을 내밀 수 있는 여유, 그런 따뜻한 마음을 항상 간직하길.


위치가 사람을 만든다고는 하지만

절대로 거만해지지 않기를.

삶의 뚜렷한 방향을 위해 명확한 사람이 되더라도 

오만하고 차가운 사람이 되지는 말기를.


내 이익을 위해 달려가더라도 

모든 것의 본질을 잊지 말기를.

소명을 지키고 가치관을 지켜나가길.


편견으로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더 많이 알아가고 이해하길.

모든 사람의 경험은 그 자체로 특별하고 가치있음을 인정하고

절대로 내가 경험하지 못한것에 대해서는 쉽게 말하지 않길.


어디로 나아갈 것인지 흔들리는 순간에도

모든 결정은 내가 내리길.

절대로 어디에도 기대지 않기를.


도움은 고맙게 받고 

내가 도울 수 있을 때 망설이지 않기를.

따뜻한 사람이 되기를.

내 능력을 이롭게 쓸 수 있기를.

이로운 사람이 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길.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이전 26화 모든 것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