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 Harmony Feb 25. 2024

계속 버티는 힘

2월 마지막주. 나의 기록들

#안녕한지 나의 삶 체크 하기


출근을 한 지 일주일이 넘어갔다.

처음 출근할 때 마음보다 많이 나아졌다.

요즘은 해가 길어지고, 날씨도 많이 풀려서 출근길이 조금은 수월해졌다.


'싱그러운 공기가 너무 좋은데.. 발걸음이 조금은 가벼워지는군..'


그리고 조금씩 에너지를 받기 시작했다.

두려웠던 마음은 조금씩 편안해졌고,

다시 새롭게 시작하고 싶은 마음도 생겼다.

바쁜 시간이 다가오고, 다시 숨 막히는 일들이 생기면 나의 마음은 또 달라질지 모른다.

현재는 조금씩 바쁜 일상에 적응하고 있었다.


편안한 옷차림에서 딱 붙는 정장으로 바뀌니 내 몸은 거기에 익숙해져 긴장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매일매일 쳐다보는 모니터와 사용하는 노트북으로 등과 어깨는 더 단단해졌다.


상황에 따라 그리고 보내는 시간에 따라 나의 몸과 마음은 거기에 맞혀서 달라지니 신기했다.

그렇게 나의 하루는 빠르게 지나갔다.

아직은 나의 하루는 안녕하다.

조금 더 즐거워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본다.


#하루를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드는 것들


내가 현재 하는 일들이 압축된 모든 것들이 TV에 방영이 되었다.

유명한 방송에 나오게 되니 설렘을 감출 수 없었다.

모든 팀들의 쌓였던 경험과 시간 그리고 노력들이 한 번에 펼쳐졌다.

그 순간을 직접 보는 게 아니라 방송매체를 통해보니 더 새로웠다.


방송에서 꾸민 거 하나 없이 실제 우리가 구현하는 모든 것들이 사실적으로 표현되었다.

그리고 그 순간 느꼈다.


'아 이렇게 멋진 곳에서 일했구나! 그리고 나 정말  멋진 팀들과 함께 하는구나!'


그 순간이 감사했다.

그리고 그 순간이 나의 하루를 더 특별하게 만들어 주었다.


이 감사한 마음으로 더 하나하나 앞으로 나아가야겠다.

물론 그 사이의 힘든 순간, 지나치게 어이없는 순간도 있겠지만, 내가 더 단단해져야 한다.


그리고 가치 있는 그 의미의 순간들이 퇴색되지 않도록 잘 지켜야겠다.


#나를 더 단단하게 하는 것들


내가 가장 힘들거나 속상할 때

정말 좋아하는 일에 내가 부족하다고 느낄 때였다.

나를 믿고 의지하는 그들에게 더 멋진 결과로 보답하고 싶은데,

나의 부족한 경험, 지식 그리고 노력들로 그들에게 멋진 경험을 전달하지 못할 때 너무 속상하다.


그리고 그로 인해 오는 자책과 스트레스가 나를 더 힘들게 해서

차라리 그 순간이 오지 않게 노력하는 게 더 나았다.


내가 더 만족하고 뿌듯한 결과를 만들 수 있을 때 성취감이 더욱 높았다.

그래서 이번에 특별한 선생님께 강의를 신청하였고, 그 결과는 기대이상이었다.


왜 더 배우고, 더 느끼고, 전문가를 만나려고 노력하는지 이번에 확실하게 느꼈다. 

함께한 수업시간 동안 내가 정말 생각하지 못한 많은 것들을 느끼고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값진 경험을 다음 주에 꼭 공유해야지 생각했다.


이렇게 나는 이전의 나보다 더 성장하였다고 생각한다.

그 수업의 시간들이 점점 설레기 시작했다.


#속일 수 없어요.. 한 번 경험하면 다 알아요.


진심은 통하게 되어있다 생각한다.

그리고 그 진심을 통한 열정은 다 알게 된다 생각한다.

남을 속이고, 순간 위기와 불편함을 피하기 위해 감추는 것들은 다 들통나게 되어있다.


내가 정말 좋아하고 존경하는 분들은 대부분 그랬다.

본인의 전문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집요하게 앞으로 나갔으며,

현재 그 위치까지 오기 위해 단단하게 기본을 쌓으셨다.

그리고 절대 허투루 하는 일은 없었다.


그리고 그만큼 결과와 성과를 얻어가셨다. 그리고 절대 쉽게 얻으려 하지 않았다.

그분들과 대화하면 진실성을 알게 되었고, 그 마음에 더 감동을 받은 적이 많았다.


그리고 진짜!! 속일 수 없었다. 한 번 대화하고 경험하면 웬만하면 다 알기 때문에..

나도 그렇고 다른 사람도 그렇고 다 알 것이다.


그래서 난 내가 하는 분야에 대해 더 전문적이고

그 전문성에 대해 도움 받으려는 상대에게

적어도 피해를 주지 않아야 한다는 책임감이 날로 커져갔다.

그리고 그렇게 되기 위해 나도 끊임없이 전문가를 찾아야 했고, 배워야 했다.


그 새로운 교육과 배움의 장이 곧 시작되어서 더 설렌다.

비용도 많이 들지만, 시간과 노력이 더 힘들다는 것을 안다.

그래도 한 번 더 해보자!


나의 기본을 탄탄하게 하기 위해,

그리고 내가 더 단단해지기 위해,


할 수 있다.


이 모든 시간과 결정들이 나를 버티게 하는 것이었다. 



photo by pinterest @Lina

이전 07화 가장 설레는 한 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