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oodsoozin Nov 11. 2019

꿀꺽

어쩌지? 어쩌지?

삼천만 원이 다 모이는 4월이 코 앞이었다. 목표가 코 앞에 다가오는데 세상에서 제일 무겁다는 오스뮴이 마음에 꽉꽉 들어찬 것 같았다. 숨 쉬는 것도 왠지 힘들고 가장 이상한 건 여행을 생각해도 들뜨지 않았다는 거다. 어릴 때부터 쌩쌩 잘만 돌던 마음속의 소용돌이도 멈춰버렸다. 아니 애초에 소용돌이 같은 게 있었든가 싶었다. 


그런 마음에 여행 그거 꼭 나가야 하나? 하는 질문이 피어올랐다. 

꼬리를 물고 혹시라도 아니라면 어쩌지? 가 나타났다. 

여행을 나갔는데 안 좋으면 어쩌지? 

돌아왔는데 받아주는 직장 하나 없으면 어쩌지? 

돈도 못 모으고 좋은 사람도 못 만나고 결혼도 못하면 어쩌지? 

서울이란 삭막한 땅에서 두발 붙이고 꿋꿋이 더 살아내야 하는 건 아닐까?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 떠나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돼버리면 어쩌지? 

다 나를 비웃으면 어쩌지? 

여행을 마치고 내가 나를 원망하면 어쩌지?


꿀꺽, 

불안에 잡아먹혔다.

이전 02화 우디의 한 마디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