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리에 들기 전에 요가를 하면 이완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모든 것이 신체의 자연적인 해독 과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요가 자세는 림프계를 자극하고 신체에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림프액의 흐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자극하여 소화 시스템에서 노폐물을 제거함으로써 신체의 해독 과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휴식을 촉진함으로써 마음을 진정시키고 몸이 잠을 잘 수 있도록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체의 자연적인 해독 과정을 지원하는데요. 전반적으로 요가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몸에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유익한 운동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서 이것 하세요... 노폐물 독소 빼는 스트레칭
다운도그
바닥에 엎드린 후,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다리를 점차 손목으로 당기면서 자세를 만드세요. 팔꿈치와 무릎은 최대한 펴고, 시선은 발끝을 향합니다. 호흡을 유지하면서 버티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드세요. 무릎을 구부리면서 상체를 늘여주는 고양이 기지개 자세로 전환합니다. 1분 동안 2가지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몸을 최대한 늘여준다는 느낌으로 진행하세요.
차일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준비하세요.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줍니다. 손끝을 늘여준다는 생각으로 엎드리세요. 이마를 바닥에 대고 호흡합니다. 엉덩이가 발꿈치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유연성이 부족하면, 무릎을 벌립니다.
코브라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손바닥을 바닥에 짚고, 상체를 천천히 일으킵니다. 골반은 바닥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고정하세요. 상체를 최대한 확장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고양이 & 소
매트에 엎드려서 무릎을 바닥에 지탱하세요. 머리를 들고, 허리를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이번에는 머리를 내리면서 등을 공중으로 말아줍니다. 2가지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고, 호흡을 유지합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