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수집가 Jun 15. 2024

세심하게 엄마를 챙기는 아이

아이도 엄마를 챙긴다

주말 아침에 나보다 잠에서 일찍 깬 수지는 먼저 거실로 나갔다. 나는 아침의 여유를 좀 더 즐기고 싶어서 침대에 누워 있었다. 그런데 잠시 후 수지가 다시 침대로 왔다.


“수지야 왜 왔어?”


“엄마 무서울까 봐.”


그리고 수지는 내 옆에 다시 누웠다. 엄마가 방에 혼자 있어서 무서울까 봐 내 옆을 지켜주러 온 것이다. 이 마음에 감동받은 나는 더 누워 있지 못하고 벌떡 일어났다. 아이와 얼른 같이 하루를 시작하고 싶었다.


아침부터 감동을 엄마에게 선물해 주는 아이. 눈 뜨면 시작되는 행복이 이런 것 같다.

 

아이를 키우며 느끼는 것이 참 많은 데 그중에 뚜렷하게 느끼는 한 가지는 엄마가 아이를 챙기는 것만큼 아이도 엄마를 챙긴다는 것이다. 엄마가 챙기는 것과는 다른 방식으로 아이는 엄마를 챙긴다.


본인이 방에 혼자 있는 게 무서우니 내가 방에 혼자 있으면 무서울까 봐 내 곁에 와주고, 방이 어두우면 “엄마 무서워?” 하며 불을 켜주고, 엄마가 졸려서 누워 있으면 자기 이불을 들고 와서 덮어준다.


세심하고 다정하게 엄마를 챙겨주는 아이에게서 사랑하는 법을 배운다. 이렇게 매일 사랑하고 사랑받을 수 있음에 한없이 감사하다.   






이전 09화 아이가 준 특별한 꽃선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