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수집가 Jul 24. 2024

아이와 함께 바라본 아침 하늘

내가 누리는 모든 것이 소중하다.

24년 7월 22일의 장면


아침에 일어나서 커튼을 올렸는데

이렇게 찬란한 하늘이 눈앞에 나타났다.


눈뜨자마자 처음 본 게 이런 하늘이라니, 행복했다.


밤새 하늘이 아름다운 선물을 정성스레 준비해서

아침에 짜잔 하고 보여준 것 같았다.


나와 한방에서 같이 자는 아이에게도

이 하늘을 얼른 보여주고 싶어서

“수지야 하늘 봐봐! 너무 이쁘지?!” 라며

하늘을 소개했다.


그리고 거실에 나가서 창문을 열었다.

거실창문이 안방 창문보다 커서

청량하고 맑은 하늘이 더 잘 보였다.


"수지야 하늘 봐봐! 너무 이쁘지?

엄마가 좋아하는 하늘이야!"


수지도 구름이 많다며 눈을 반짝이며 쳐다봤다.


우리는 한동안 거실 창문에 붙어서

같이 하늘을 바라봤다.

수지와 같이 하늘을 보는 아침이 참 행복했다.


수지와 함께 아침을 맞이하는 건

이제 익숙한 일상이 되었다.


그리고 이 날 아침에 같이 하늘을 바라보면서

‘내가 아이와 매일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는 게

참 행복하구나’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익숙해서 당연한 듯 여겼던 일상에

맑고 아름다운 하늘이

소중함의 감각을 살려 주었다.  


매일 오는 아침이 당연하지 않다.

매일 아이와 같이 일어나는 일상이 당연하지 않다.

매일 다른 모습의 하늘을 볼 수 있는 게 당연하지 않다.


모든 것이 감사하고 축복이다.


아침 하늘을 보면서 감사함이

마음 깊숙한 곳까지 채워지는 걸 느꼈다.


그 어떤 것도 당연하지 않다.

내가 지금 누리는 모든 것이 소중하고 감사하다.

행복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전 07화 아이가 그린 그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