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arin Jul 28. 2020

골목 여행이 좋은 이유

골목길의 매력

 날도 어김없이 1 1 카페를 하며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는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길냥이의 애교에 빠져 사진을 찍다가 만나게 된 한국에서 온 아가씨는 이미 치앙마이의 매력에  져 이곳에서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며 자주 치앙마이를 찾곤 한다고 한다. (글로만 보던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사는 사람을 눈앞에서 보다니..)

그래서인지 맛집에 대한 정보가  많았고 친절히 공유해주기까지 했다.

우리에게 추천해준 맛집과 카페  먼저 카페를 가보기로 했다.

그랩을 불러 소개해준 카페를 가는데 골목길이 너무 좁아 차에서 내려걸어 들어갔다. 그때까지만 해도 이 골목길이 얼마나 매력적인 길인지 인지하지 못했지만, 점점 카페에 가까워질수록 왜 이 곳을 추천해줬는지 알 것 같았다.

차 한 대가 간신히 지나갈 수 있는 거리에는 갖가지 손으로 만든 수제품들이 걸려 있었고, 큰 성태우가 지나갈 땐 길을 걷던 사람들이 모두 멈춰 서야만 하는 좁은 골목.

그 좁은 골목에서 쏟아져 내리던 햇살과 푸르름이 영화 속 한 장면 같았다.

길이 너무 예뻐서 나도 모르게 연신 카메라로 “찰칵찰칵”

마주오는 성태우에 앉아 있던 외국인도 그 모습이 신기하고 아름다웠는지 기다리며 서 있는 우리를 찍어댔다.


오늘도 여기 오길  잘했다 그렇지?”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거리를 지나 카페에 들어섰을 땐 묘한 기분이 들기도 했다.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상가는 그야말로 빈티지+내추럴 그 자체였고, 큰 배낭을 메고 여행을 다니는 여행자들은 간신히 가방을 내려놓고 모두 반쯤 누워 있었다. ( 평상과 반쯤 누울 수 있는 태국식 베개가 마련되어 있었다 ) 1층과 마당은 카페, 2층은 옷이며, 각종 액세서리 같은 것을 파는 잡화점 겸 카페였다. 생각했던 화려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는 아니었지만, 꽤나 정감 가는 곳이었다.

이곳도 소문이 많이 난 곳인지 외국인 관광객들이 꽤나 많아서 빈자리가 잘 나지 않았다.

굉장히 로컬스러웠던 나우히어 카페는 맛보다는 주변이 멋스러웠던 카페로 기억된다.


코로나가 지나고, 다시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다면 이 거리를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

이전 19화 고마운 카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