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니앤 Sep 27. 2024

카레 우동

나는 어릴 때부터 카레파였다.


짜장과 카레는 엄마 메뉴든 급식 메뉴든 매우 자주 등장하는 요리였는데, 나는 카레를 훨씬 좋아했다.


짜장보다 카레가 맛이 좀 더 풍부한 느낌이랄까.


향도 그렇고 약간 크리미한 질감도 그렇고 매콤하면서도 짭짤한 것이 짜장보다는 더 내 입맛에 맞았다.


카레 안에 들어간 큼직한 감자와 고기가 제일로 좋았다.


그러다 호빵맨인가, 어느 일본 애니메이션을 봤는데 거기에 카레 우동이 나왔다.


카레는 당연히 라이스 아니었어?


충격.


카레와 면이 만날 수 있다니, 먹어보고 싶었다.


그러다 어른이 되고 어느 일식집에서 카레 우동을 먹었을 때, 너무 맛있어서 내 최애 음식으로 등극하고 말았다.


카레에 탱글하고 부드러운 우동 면발이 이렇게 잘 어울릴 줄이야!


한국 식당에서 카레 우동은 흔하게 접하긴 어려운 메뉴라서 자주 먹기는 어려웠고, 찾아 가서 먹거나, 우연찮게 카레 우동을 메뉴판에서 만나면 꼭 시켜 먹곤 했다. (절대 직접 해 먹을 생각은 안 함.)


오늘은 대자연의 날.


이런 날은 요리하기는 당연히 싫고 먹은 거 설거지하기는 더더욱 싫은 날이다.


나가서 먹어야지.


그것도 맛있고 칼로리 폭발인 음식으로.


혹시 동네에 카레 우동하는 데가 있으려나.


요즘은 배달 앱을 켜서 메뉴를 검색하면 어디서 뭘 하는지 다 알 수 있어 너무나 편리하다.


어머나!


있잖아! 카레 우동 하는 집!


마트에 장 보러 갔다가 먹으면 될 정도로 동선도 딱 알맞네!


런치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갔다.





크으.


내가 생각했던 딱 그 카레우동 맛이었다.


면발과 카레 소스는 완벽했는데, 큼직한 감자와 고기가 없어서 감점....


채썬 당근과 양파밖에 없다니요... 너무해....


그래도 오랜만에 카레 우동으로 스트레스 타파 :)


(아.. 사진 보니까 얇은 소고기가 있었군요... 맛있었지만 얇아서 감점!)





이전 03화 피부에 관심 가진 게 도대체 몇 년 만이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