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lis Jang Aug 19. 2020

본능에의 충실

무언가를 좋아하게 되는 데에는 노력으로 가능한 것들이 있다.

밍밍한 평양냉면을 극복하고자 많이 먹었더니 이제 평양냉면 없이 못 살게 되었다든가..

별로 좋아하지 않던 사람을 자주 만나다 보니 좋은 면을 발견하게 되었다든가.

그리고 이유를 설명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왜 매운맛을 좋아하게 되었어요?

‘뭔가 개운함이 느껴지잖아요.’

‘스트레스가 풀리잖아요’

‘기분이 좋으니깐.’


반면에 어떤 것을 싫어하는 경우를 생각해 보면 이유는 단순히 본능적인 것들이 많다.

오이가 왜 싫으세요?

머스크 향이 왜 싫으세요?

이 사람이 왜 싫으세요?


그냥.

혹은 잘 모르겠단다.



사람의 DNA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과학자들도 있다. 사실은 내가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내 DNA 가 부족한 부분은 더 끌리게 하고 해가 갈 것 같은 부분은 싫어하게 하는 거라고...


'그냥 그러고 싶었다잖아요. 그러니깐 더 이상 묻지 않기로 해요.'


 


 


이전 06화 우울한 날의 순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