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붱 Jul 07. 2024

마음이 가는 대로

7월 7일 모닝 페이지

시간은 새벽 2시 반. 평소보다 3시간가량 빨리 잠에서 깼다. 더위 때문이다. 일본은 한국보다 더위가 더 일찍 시작하고 오래 이어지는 경향이 있다. 아직 7월 초인데도 밤 기온이 30도를 웃돌다니. 지구가 뜨거워진다는 것을 이렇게 실감한다.


이사한 집 안방에는 에어컨이 없다. 그동안은 서큘레이터 한 대로 그럭저럭 버텼는데 앞으로는 힘들 것 같다. 도저히 그대로 다시 잘 수가 없어서 거실로 나와 에어컨을 켰다. 한동안 그렇게 에어컨 밑에서 시원한 바람을 온몸으로 쐬다가 겨우 소파에 앉았다. 한 손에는 소설책을 들고서.


예전에 샀지만 취향에 맞지 않아 완독을 포기했던 책이다. 한국에서는 꽤 잘 팔린 책이라서 이번엔 꼭 끝까지 다 읽어볼 생각이다. 일종의 시장조사랄까? 지금의 대중이 원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도 소설을 쓰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렇게 한동안 소설을 읽다가 노트북 앞에 앉았다. 낮에 받은 카톡에 대한 답장을 쓰기 위해서다. 카톡으로 답을 할 수도 있었지만 시간도 너무 이르고 왠지 이메일로 답을 하고 싶었다. 짧고 간결하고 빠른 것보다는 길고 장황할 수는 있지만 좀 더 깊은 이야기가 나누고 싶었다.


그렇게 이메일을 다 쓰고 나니 어느덧 새벽 6시가 되었다. 세면대에 미지근한 물을 받고 표백제를 풀었다. 꿉꿉한 쉰내가 나서 한쪽에 모아 두고만 있었던 수건들을 빨기 위해서다. 마침 오늘은 구름 한 점 없이 날이 맑고 새벽에도 온도가 30도 밑으로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기온까지 높다. 이럴 땐 더운 게 또 도움이 된다.


그러고 나서 바로 지금. 나는 이 글을 쓴다. 어느덧 잠에서 깬 지 약 4시간이 지났다. 그 사실을 알고 나는 조금 놀랐다. 그렇게 많은 일을 하지 않은 것 같은데 시간이 그렇게나 흘렀다니.


마음 가는 대로 행동하다 보니 어느덧 하늘이 환하게 밝아온다. 그렇게 오늘 하루도 시작된다. 이대로 아예 일어날지 다시 잘 지를 잠시 고민하다 곧 말았다. 이 역시 마음이 가는 대로 하면 될 것이기에.


이전 10화 타협과 최선의 사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