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절임

윤재희의 채식 레시피

by 동반북스

* <작은 친구들>은 동물책 소규모 서점 동반북스와 친구들이 만들어가는 정기 간행물입니다. 우리에게 영감을 준 작은 친구들에 대한 사랑과 관심으로 의미 있고 재미 있는 것들을 생각합니다. 월1회 발행되며 4컷 만화와 크루들이 추천한 도서를 비롯해 채식레시피, 일상의 온기를 담은 에세이를 싣습니다.


동반북스8월_채식레시피_윤재희.PNG

요리왕을 꿈꾸는 찍찍이는 처음으로 토마토 절임을 만들어봅니다. 사실은 라따뚜이를 만들고 싶었는데, 아직 오븐이 없어 만들 수 없었어요. 와인을 먼저 따버렸기 때문에 소소한 안주를 만들었습니다.


찍찍이의 토마토 절임은 화이트와인 비네거와 꿀, 토마토. 간단한 조합으로 완성됩니다. 많은 재료가 들어가지 않는 만큼 가벼운 맛이에요. 다른 재료를 넣어도 되지만, 최대한 간결하게 만들어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도록 하고 싶었어요. 차게 재워둔 토마토 절임에 후추를 뿌리고, 진득한 치즈와 함께 먹었습니다.


토마토 절임



준비물

화이트와인 비네거, 꿀(올리고당으로 대체 가능), 토마토


Step 1. 깨끗이 씻은 토마토 꼭지를 따고, 꼭지 반대편에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Step 2. 끓는 물에 10-15초가량 토마토를 데쳐주세요. 칼집 낸 자리 껍질이 살짝 뒤집히면 찬물에 식히고, 껍질을 모두 벗겨줍니다. 얼음물에 담그면 껍질이 더 잘 벗겨져요.

Step 3. 화이트와인 비네거와 꿀(올리고당)을 2:1 비율로 섞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비율을 조정해도 괜찮습니다.

Step 4. 토마토와 소스를 통에 담아 잘 잠기도록 자리 잡아 주세요. 짧게는 반나절, 하루 이틀 정도 냉장고에 재워두면 됩니다. 숙성된 토마토 절임은 일주일 내로 먹어주는 것이 좋아요.


인스타그램 @ynynjae


글쓴이. 윤재희

© 동반북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