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뜨때로 Aug 25. 2023

(7) 메아리


그랬다.

이곳은 엄마 이불이었다. 


솜사탕 나무는 엄마 이불에 그려진 숲풍경이었다. 그리고 언뜻언뜻 맡았던 엄마냄새... 

그때였다. 어딘가에서 메아리소리가 들렸다.


"구름아~~~. 엄마야~~~."


'엄마? 엄마라고?'

오랜만에 듣는 엄마 목소리에 심장이 둥둥둥 요동쳤다. 주변을 둘러보았다. 아무도 없었다. 이불로 만들어진 숲만 있을 뿐이었다.


"엄마!!!! 엄마라고? 엄마! 어디 있어?!!"

내 목소리가 허공으로 떠나고, 잠시 후 다시 메아리가 대답했다.


"구름이를 만날 수는 없지만, 볼 수는 있는 곳에 있단다! 잘 지내고 있니??"


"엄마! 엄마! 엄마!!!!!! 보고 싶었어~!!!"


눈물이 펑펑 쏟아졌다. 사실 정말로 내가 하고 싶었던 말은 이거였는데... '엄마가 보고 싶어.'


메아리가 돌아왔다.

"엄마도 보고 싶었어~! 많이 기다렸지? 이제 이 이불을 덮고 자면, 엄마랑 같이 얘기할 수 있어."




"엄마, 나 엄마 꿈 꾸고 싶어."라는 4살 어린이에게

엄마가 물었다고 한다.

"어떻게 하면 구름이가 엄마 꿈을 꿀 수 있는 걸까?"


"음... 엄마 이불 덮고 자면 되지!"

그 말이 진짜가 되다니! 엄마는 나와 만나기 위해서 이불을 남겨놓은 게 틀림없다.


이전 06화 (6) 오리 친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