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를 성장시킨 것

초집중 믿음

by 시경 Dec 24. 2024
아래로

2024.12.21의 기록


올해 나를 성장시킨 것은 무엇인가요?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것입니다. 예비 남편과 주일에 교회에 나가 함께 기쁜 마음으로 찬양하는 것, 목사님의 설교 말씀을 듣고 마음속에 새기는 것은 주일의 소중한 루틴입니다. 그리고 틈이 나는 대로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님의 유튜브 설교를 듣습니다. 마음이 멈춰있을 때 설교를 듣고 나면 바른 길을 향해 내 삶이 움직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세월을 아끼라, 성급하게 결정하지 마라, 내가 타인을 대한 것과 같이 타인이 나를 대할 것이라는 황금률과 같은 말씀은 언제 들어도 삶 속에 큰 울림을 줍니다. 내 뜻대로 결정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선택지를 좁히며 삶이 하나님의 계획에 가까워짐을 느낍니다. 하나님 말씀을 통해 사회의 부정적인 기운들과 화를 피하고 미움에서 벗어납니다.


이렇게 하나님을 통해서 저라는 인격체가 성장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결혼과 직장, 이사 주변 환경이 모두 좋은 쪽으로 변화하며 욕심과 계획으로 제 삶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 하나님의 뜻으로 이루어짐을 깨닫습니다. 하여 지나치게 괴로워할 필요 없이 하루하루 순간에 최선을 다하되 늘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려는 제 모습에서 교인으로서 조금 성장된 모습을 봅니다. 새해에도 하나님 말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새롭게 가족이 되는 예비남편과의 가정에 하나님의 사랑이 깃들길 기도합니다.


이전 20화 올해에 버려두고 싶은 감정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