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무나 Mar 19. 2023

주인공인 당신에게

사유의 파란

믿기지 않겠지만 나는 예정된 이야기를 끝내기 위해

이렇게 너를 만났다


너는 이야기의 끝을 모르지만 나는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나 애틋하고 조심스러우나

너는 거침없이 내 안으로 들어오길 멈추지 않는다


네 걸음을 막을 수 없다는 걸 안다

나는 끝을 알기에


이야기를 아는 내가 주인공인줄 알았으나

미적거리며 네 걸음을 속절없이 뒤따르는 걸 보니

어쩌면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너 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나는 끝을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를 지체하기 위해

그래서 

너의 손을 좀 더 오래 잡고 있으려 했던 부질없는 행동을 멈추고

마침내 너와 걸음을 함께한다


우리는 마침내 이 이야기의 마지막에 다다른다

예정되었던 대로

우리는

너와 나는

너   와   나   는





























시가 마음에 드시거나 SF 소설을 좋아하신다면 아래 링크에서 밀리의 서재에서 출판한 책 [Dome - 기억 정렬 붕괴 - part1] 도 둘러봐주세요. part2 또한 집필이 완료되어 계약 대기 중에 있습니다.

돔: 아무나 - 밀리의 서재 (millie.co.kr)











이전 13화 보편적 외로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