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애자일 조직 운영을 위한 3가지 조건
공정과 도구보다 개인과 상호작용을
계획을 따르기보다 변화와 대응하기를
포괄적인 문서보다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계약 협상보다는 고객과의 협력을
앞으로 조직을 이렇게 구성하고 프로젝트 중심으로 일한다.
함께 일하는 사람은 수시로 바뀔 수 있다.'
그럼 제 평가는 어떻게 되나요?
A) 저의 관리자는 K 팀장인가요? L 팀장인가요?
B) 왜 이해를 못하나? 누구나 될 수 있다니까?
A) 그럼 연말 평가는 누가 하는데요?
B) 함께 일했던 팀장 중에 한 명이 하겠지.
A) 될 대로 되라는 식이군요. 제가 9개월 일한 A 팀장이 안 하고요?
B) 그럼 가장 오래 일했던 팀장이 하도록 해줄게. 선택제로 해줄까?
A) 네? 그게 말이 되나요? 이런 부분이 준비도 없이 제도가 도입되는 것이?
B) 자네는 일보다 평가만 생각하나? 회사가 야심 차게 변화하겠다는데.
내년에는 무조건 이슈가 될만한 프로젝트로 들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