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튜던트 비 5시간전

여우는 어쩌다 보이지 않는 가치를 추구하게 되었나

Chapter 3 부록  #6


여우와 인간과의 관계 1) 


여우는 과거 인간에게 길들여진 적이 있다. 여우의 주인은 난데없이 나타나 왕자 행세를 하고 다니는 이상한 사람이었는데, 여우는 그를 무척이나 따랐다. 그러던 어느 날 주인은 무턱대고 자기 고향으로 돌아가버렸고, 이에 실망한 여우는 앞으로는 아무런 보상 없이 길들여지지 않겠다고 속으로 다짐한다. 그리고 그때부터 여우는 "보이지 않는 가치"인 비트코인을 주는 주인에게만 충성하기로 한다.  





여우의 전공에 대해


여우는 아름다운 은유 그리고 암호학을 좋아한다. 여우는 천재 프로그래머이기도 한데, 이 때문에 기린은 여우가 팀에 꼭 필요한 존재라고 믿고 있다. 여우가 필수적인 이유는 첫째, 디지털화 되어 있는 인간의 많은 정보를 빼다 줄 수 있는 해킹 능력을 가진 유일한 동물이 여우이기 때문이고, 둘째, 미래에 동물세계를 디지털화할때 핵심적인 역할을 해줄 기술을 가진 것도 여우이기 때문이다. 2) 








1) 실제 구 소련에서는 순한 여우만 선별해 번식시키는 '여우 길들이기' 실험을 했다고 한다. 이 실험은 어느 정도 성공했는데, 사람한테 정을 붙인 여우가 '개'같이 행동하기 시작했다고 전해진다.

 

2) 디지털화된 세상에서는 신뢰가 중요한데, 바로 이 신뢰를 보장해줄 수 있는 기술들이 암호학에서 비롯된다. 여우가 신뢰에 배가 고파서였을까? 여우는 이쪽 분야에 강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여우 이야기 본문이 궁금하다면(클릭)


스튜던트 비 전체 스토리가 궁금하면(클릭)


이전 11화 파랑새의 독점 경영수업: 재벌 되기 작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