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름 Dec 15. 2019

파도론

서핑의 매력




하와이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하자면 하와이에서

서핑 하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


물을 무서워하는 나는 좀처럼

이해할 수 없는 일이었지만

그 친구라면 어떤 이유가 있었을 것 같았다.


하와이 서핑의 매력이 무엇이냐는

나의 물음에 친구는 대답했다.

하와이에서 서핑 강사가 이야기했던 게

기억에 남았다고.


 "바다는 큰 파도, 작은 파도로 이루어졌어요.

  내가 만약 큰 파도를 탈 수 있다고 판단되면

  큰 파도를 선택해 그 파도를 즐기면 되고,

  그게 힘들다고 생각되면 작은 파도를 타면 돼요.

  그건 본인이 선택하는 거죠."


모든 선택을 내가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모든 선택을 나에게 맡기니 자유로워졌다고.


어쩌면 그게 지금 사는  인생과 

닮아있는  같다고.

친구가 보내온 예쁜 사진 - 고맙다아!
이전 15화 독립출판 뒷이야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