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라니 Feb 28. 2024

바디로션과 폐경과 꿈

바디로션과 폐경과 꿈


 

엄마 몸은 곪다가 뭔가로 변했고 점진적으로 죽어 갔다  

엄마는 상처로 믿고 소독약, 빨간약, 후시딘을 돌아가며 발랐다 


온 몸땡이가 땡기고 따끔거려 괴로워 

그냥 자다가 콱 죽었으면 좋겠다 


대용량 바디로션을 샀다 

엄마에게는 보습에 좋은 피부 연고라고 말했다 


뭐든 아끼는 엄마인데 

바디로션은 푹푹 짜 바른다 


생리할 때가 지났는데 없다   

생리가 묻지 않은 생리대를 갈고 있다

곧 폐경이 올 것 같다 

아빠는 이상한 꿈을 꿨다한다


집 텃밭에 과일나무를 심고 있었는데 

구경꾼 중 하나가 나무를 왜 심는지 물었다고 한다


왜, 심기는 왜 심어요 

키워서 열매 따먹으려고 심지요


미끄덩한 점박이 장어

만지려고 손을 뻗어도 미끄러져 나갔다 

엄마 등이었다 


엄마가 깰까 봐 

엄마가 깨지 않을까 봐 

조용히 울었다


손등 위 눈이 닿았다 

스민다 

엄마 얼굴이었다 


이전 01화 징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