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inah Mar 12. 2024

레몬

When life gives you lemon, make lemonade

레몬을 선물 받았다

먹지 못하고 오래 두었다

귀하고 쓴 마음을

수분 90프로의 그것을

차마 입댈 수 없던 그것을

나는, 나는 짜내기로 마음먹어야 했다


달큰하고 쓰다

어쩐지 많이 닮아,

사랑아, 하고 불러 보았다

순도 90프로의 것을 짜내어

나는 진짜를 만들었다

껍질을 버리고

연약함을 보일 때

우린 달콤함을 맛본다


10년 만에 겨우 얻은 열매인 줄도 모르고

박박 씻어 껍질을 벗겼지만

속을 내어 놓아야만

달게 마실 수 있는 것이어서

항산화에 좋다던

신 열매를

나는 다시금

사랑아, 하고 불러 보았다


마침내 달기만 하였다

이전 07화 그래 아니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