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inah Mar 19. 2024

나의 계절

너의 계절


한낮의 나른함이 부서지는 봄날이면 좋겠지만은

나의 계절은 흑암이 내려앉은 지금임에 틀림없다

구름은 거칠게도 이동하며 시야를 어지럽히고

못지않은 흔들림은 나무의 몫이다

광야에는 길목이 없어

오직 옳은 길만이 옳은 길이고

내리는 비를 맞는 일은

길을 걷는 일이다


그러나

광야의 비가 단비임을 아는 것은

봄날의 햇살을 꿈꾸며 걷기에 분주한 것은

메마른 땅을 홀로 걸을 때

나를 밀고 당기던 과분한 스침 들을 잊지 못하기 때문이다

각각의 계절이 나의 광야로 흘러

더는 메마르지 않고

해 뜬 날 그저 흐린 날

밤 아닌 모두 낮이었음을

거친 등을 내어 준 하늘과 땅이 흑암에 있지 않고

모두 내게 보였음을

나는 보고 나는 듣고

나의 계절이 광야를 메울 만한 나의 밤이

지금 이 순간이

틀림없이 해 비추기 전임을 너로 알았다


다시 비가 내린다

영원할 것 같던 나의 계절이 가고

너의 계절이 올 때에

저무는 해를 원망치 않듯

지그시 너를 보고

네가 그러했던 것처럼

함께 날 것이다

너의 계절을

이전 08화 레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