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들른이 Sep 18. 2019

아이들도 격렬히 쉬고 싶다.

월요병은 아이들도 피해가지 않는다.

연휴 마지막 날 저녁. 


4일 정도를 집과 놀이터, 키즈카페 등을 전전하며 흐드러지게 놀았던 연휴의 흔적을 정리하며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하고 있었다. 가방을 정리하고, 내일 입을 옷을 찾아 두고, 혹시 챙겨야 할 준비물은 없는지 확인하고 있노라니 큰 애가 혼잣말로 읊조렸다.


(딸, 7세) " 어린이집 가기 싫어~"

(아들, 5세) " 나두 어린이집 가기 싫어!"


아이들은 소파위에 드러느워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그 모습은 마치 아빠가 일요일 저녁이면 다음 날 회사 가기 싫어하는 모습을 똑닮아 있었다.


(아빠) " 왜 어린이집이 가기 싫어? 선생님이랑 친구들 안 보고 싶어?

(딸, 7세) "친구들은 보고 싶은데~계속 집에 있고 싶어~"

(엄마) "왜? 힘들어?"

(딸, 7세) "응 어린이집 가는 거 힘들어~"

(아들, 5세) "나두 어린이집 가는 거 힘들어~~!!"


나른함과 무기력함이 가득한 목소리로 체념한 듯 내뱉는 아이들을 보고 있노라니 헛웃음이 나왔다. 


(아빠) " 힘들긴 뭐가 힘들어~어린이집 가서 열심히 공부해야지 안 그럼 바보 된다~"


그러자 아들이 갑자기 또렷한 목소리로 뭔가 이건 아니다는 말투로 외쳤다.


(아들, 5세) "아빠~아~어린이집 이젠 다닐 만큼 다녔잖아! 이제 그만 다녀도 되지 않나?"

(아빠, 엄마) "....응? 다닐 만큼 다녀?..."


잠시 말문을 잊지 못했던 우리는 아들의 그 말에 한참을 웃었다.

아이들도 우리처럼 매일 어린이집을 등원하는 것은 힘들었던 모양이다. 

특히 주말이나 연휴 이후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월요병을 우리 아이들도 피해가진 못했나 보다.



그런데 어쩌냐... 아직 한참 남았다. 니들...


이전 06화 변기에서 응가에 성공한 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