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ycat Oct 22. 2023

no.3      나와 여행하는 방법

12월, 혹한기의 뉴욕

맨해튼 휘트니 갤러리를 다녀오던 길에 겨울 햇살이 내리쬐던 하이라인 파크에 홀로 앉아있었다.

점심으로 싸 온 주먹밥을 꺼내먹으며 오가는 사람들과 뉴욕 풍경을 구경하다가 문득 생각했다. 

’ 나도 할 수 있구나 ‘

평소의 나라는 사람은 혼자서 여행은커녕 혼자서 식당엘 가느니 그냥 굶는 타입이었다. 

그런 내가 미국 뉴욕,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다리 위에서 홀로 도시락을 까먹고 있다니.

이 여행 내내 내가 결심한 건 단 한 가지다.

'타인을 의식하지 않고 하고 싶은걸 하자' 

혹한기였다는 겨울의 뉴욕을 땀나도록 걷고 록펠러 타워 꼭대기에서 AR로 포켓몬을 잡기도 하고

가보고 싶은 장소에 맘 내키는 대로 머물며 가져간 수첩에 그림으로 남기기도 했다. 

동행이 있었다면 타협하기 힘든 장소와 동선과 체류시간은 오롯이 나를 위한 여행이기에 가능했다. 

비록 묵언수행자처럼 다니긴 했지만 말이다. 

이후로 나의 세상은 예전보다 한 뼘 더 넓어졌다.

혼자 여행하는 것은 인생을 오롯이 내 취향과 속도로 즐기는 것과 흡사했다. 

언제 또 갈지는 모르겠지만 고마웠어, 뉴욕. 


이전 02화 no.2 책 읽는 고양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