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재팬 <세상은 바로 거기> 캠페인 - 한국 우정여행 편
"광고를 읽어드립니다"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속에 담긴 메시지를 재미있게 해석하고 설명해 드립니다.
※주의! : 광고는 명백한 사업의 한 도구입니다. 광고는 창의성만의 영역이 아닙니다.
저번 한 주 잘 보내셨나요? 저는 저번 주에 일본 도쿄로 출장을 다녀왔답니다 :)
그래서 이번에는 일본 특집으로 3부작을 특집 콘텐츠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일본 출장 중에서 인상깊게 본 광고 중 몇 가지를 읽어보려고 해요! 첫 번째 광고는 바로 트립닷컴의 7월 신규 광고 캠페인 중 하나인**한국 우정여행(韓国 女子旅篇) 편**입니다. 일본 광고는 한국 광고와 어떻게 다른지 한번 읽어볼까요?:) 먼저 광고 보시죠!
재미있게 보셨나요? :) 하루하루 치열하게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지 않았나 합니다 :)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읽어보겠습니다!!
메인 메시지: 세계는, 바로 거기
서브 메시지: 호텔 숙박료 최저가 보장
**한국 우정여행(韓国 女子旅篇) 편**은 메인메시지는 2025년 7월 캠페인 카피인 **세계는, 바로 거기(世界は、すぐそこ)**를 따르고 있습니다. 서브 메시지는 **호텔 숙박료 최저가 보장**이라는 구매 혜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인 메시지는 트립닷컴 앱을 통해 빠르고 간단하게 다양한 나라로 갈 수 있다는 점을 **세계는, 바로 거기(世界は、すぐそこ)**라는 카피로 풀어낸 것으로 판단됩니다. 서브 카피의 경우 고객의 전환 액션을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혜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매 혜택은 **최저가 보장** 구매 혜택을 언급하면서 앱 설치 및 앱 내 숙박 예약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성별/연령 : 여성 / 20대 후반~30대 중반
해당 광고에서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을 타겟팅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 이유는 크리에이티브의 스토리 라인이 회사 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며 구매력이 있다는 것을 전재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해당 크리레이티브 스토리 라인은 다음 순서에서 자세하게 읽어 보겠습니다! :)
**한국 우정여행(韓国 女子旅篇) 편**은 여성 직장인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스토리라인을 콘텐츠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꽉찬 엘리베이터에서 한 직장인 여성이 매일매일 반복되는 하루가 지루하다라는 느낌의 표정으로 트립닷컴 앱을 보고 있습니다. 이 후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면서 한국의 찜질방으로 바뀌고 이후 서울 여행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신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모습을 보며주며 **일상에서 잠시 떨어진 것만으로 이렇게 재미있다니**라는 메시지를 담긴 나레이션을 적용 했습니다.
즉, **한국 우정여행(韓国 女子旅篇) 편**은 직장인 여성이 트립닷컴 앱을 사용하여 여행을 간다면 지루한 일상에서 떨어져 재미있는 것들을 할 수 있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스토리텔링을 통해 일상이 재미없다고 느끼는 직장인 여성에게 공감을 이끌어 내 광고의 몰입감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트립닷컴 제팬의 ***한국 우정여행(韓国 女子旅篇) 편** 광고의 인사이트
1. 앱 서비스가 지향하는 방향성과 전환을 유도하는 카피를 적절하게 도출 및 적절한 사용
2. 주요 타겟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스토리 라인.
이번 콘텐츠에서는 트립닷컴 제팬의 ***한국 우정여행(韓国 女子旅篇) 편**를 읽어 보았습니다. 다음 주 에는 다른 광고로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