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수민 May 03. 2024

차만 타면 눈이 감겨요

관찰일지 2일차 [2024. 5. 3. 금]


차만 타면 이상하게 잠이 솔솔 온다. 어릴 때부터 그랬다. 차만 타면 고개를 저어가며 졸았다. 아끼던 동전 지갑도 잠결에 잃어버리고는 버스에 내려 엉엉 울었던 기억이 있다.  후로 엄마는 내게 동전 지갑을 사주지 않으셨고, 버스 타기  손에 아무것도 쥐어주지 않으셨다. 잠결에  풀린  사이로 이것저것 흘린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커서도 차만 타면 조는 것은 바뀌지 않았다. 갓 사회생활을 시작했을 무렵, 선배가 운전하는 차에서도 졸음을 참느라 고생 꽤나 했다. 옆에서 조는 후배를 안쓰럽게 여긴 선배는 휴게소에서 간식을 사주셨다. 간식에 홀랑 넘어간 나는 한동안 선배를 동경했다.


차에서 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장거리 운전할 때면 운전자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  거리를 홀로 가다시피 해야 하니 말이다. 연휴를 맞아 언니가 있는 서울로 가는  . 5시간 걸리는 거리, 30 넘게 늘어지게 자다  나는 머쓱한 마음에 뒤늦게 말을 건네지만, 동승자가 자는  익숙한 사람은 오늘도 그러려니 한다.  무던함이 새삼 고맙다.



이전 01화 프롤로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