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본드형 Mar 31. 2024

벚꽃 비기닝

금요일 오후,

회사에 어렵게 반차까지 내며 떠난 벚꽃 여행길인데

4시간 넘게 걸려 지리산 인근에 도착할 때까지

길가에 벚꽃은 거의 보이지 않았다.


몇 년 전 타이밍에 실패한 매화마을 축제처럼

이번에도 너무 이른 시기를 온 걸까?

분명 이번 주말이 피크라 했는데...

  

구례 황토방 펜션에 도착하니

어느새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었다.


벚꽃 아직 안 피었나요?


맘씨 좋아 보이는 주인아주머니에게 물었더니

하동 쌍계사 가는 길에 지금 가면

활짝 핀 벚꽃들을 볼 수 있단다.


설마 하는 생각과

혹시 하는 기대로

30분 정도 캄캄한 섬진강변길을 달려

화개장터에 도착했는데

수상한 차들이 속속 나타나더니 장터길 안으로 사라졌다.


눈치 빠른 아내가

마치 범죄차량을 미행하는 형사처럼

빨리 따라붙으라는 신호를 준다.


한 3분쯤 지났을까.

<한국의 아름다운 길>이란 표지를 지나자

눈앞에 하얀 조명에 비쳐 눈부시게 환하게 빛나는

벚꽃길이 마법처럼 펼쳐다.


그리고

십리 가까이 되는 그 길가에는

벚꽃 비기닝을 보려는 차들과 사람들 행렬로

끝이 보이지 않았다.


해맑은 미소의 아이들도,

깍지 낀 손을 꼭 쥔 연인들도,

그리고 벚꽃처럼 하얀 백발의 노년들까지도


어나고 싶지 않은 꿈같은

그 봄이, 그 밤이

지나간다.

아내가 찍은 벚꽃 라이브 (2024.3.29)









매거진의 이전글 봄인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