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윤 Sep 10. 2023

푸풍고래 3

바닷가 고래



바다가 가까이 보이는 해변 위에서 나는 진짜 고래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를 했다. 

바다를 향해 얼굴을 돌리고 싶었지만 하나 둘 바닷가로 모여드는 사람들 틈에 쿵쾅대는 음악소리와 춤추고 노래하는 사람들 그리고 몰려드는 자동차들 속에서 나는 바다가 아닌 바다 근처 행사장에 묶여 고래의 꼬리조차 볼 수가 없었다. 

한여름의 뜨거운 태양도 풍선인 나를 너무 힘들게 했지만 그래도 결코 미소를 잃지 않았다.

다행인 건 이곳 바닷가 축제장 사람들도 나를 보며 웃고 사진을 찍으며 좋아해 주었다. 


바닷속 고래와 물고기들도 나를 보면 좋아해 줄까?

바닷속에 들어가지도 못할 텐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다니... 하지만 생각만으로도 행복해졌다. 





이전 02화 푸풍고래 2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