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릭 Dec 13. 2022

離別 당하기

미국으로 돌아가겠다는 아이의 결심을 듣는 순간, 가슴 밑동이 철렁 빠졌다.


애써 덤덤히 대화를 이어갔지만


수화기 너머의 아이는 볼 수 없는 그곳의 나는 덜덜 떨었다.


바트게 남은 시간이 나에게 주어졌다.


남은 시간 속 나는 매 순간, 공황이었다.


아이의 출국 전 날, 부러 고된 노동으로 몸뚱이를 혹사했지만 결국 잠을 이루지 못했다.


공항 가는 내내 들뜬 목소리로 불러대는 아이의 노랫가락은 긴장한 신경세포를 더욱 압박했다.


무덤덤한 척 아이를 보내고 나니 밀려드는 극심한 몸살.


약을 털어 넣고 청하는 잠 속, 나는 톱니바퀴를 도는 듯 같은 꿈을  꾸며 고통을 느꼈다.


그리고 끊임없이 겁에 질렸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쓸데없는 걱정에 쓸데없이 마음이 흐른다.


여전한 몸살과 아이 생각만하면 치솟는 공황에 어찌할 바 모르겠는 나는


하나 남은 연차를


훤한 대낮에 아무 방해 없이 시체처럼 자는데 쓰고 싶어졌다. .


당한 離別의 후유증이 고약하다.










이전 03화 洗濯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