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래 Apr 12. 2020

식빵 버스

행복이 빵빵한 날

첫번째 빵.

 오랜 고민의 끝에 제빵학원에 다니게 되었다. 첫 번째 수업 날 나의 로망은 조금 뒤틀려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빵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제빵학원을 다니면 그저 행복할 것이라 생각하였지만, 목표를 제빵 기능사로 정하였기에 시험 또한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간과하고 있었다. 학원만 다니면 될 것이라는 망상으로 맞이한 수업 첫날은 나의 무지함을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다.

 그래도 여전히 빵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 충분히 설레었다. 오리엔테이션 수준의 첫째 날을 보내고 두 번째 수업일부터 제빵 실습을 하게 되었다. 그렇게 수업 둘째 날 처음 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내 눈앞에서 보고 반죽을 구워내어 완성된 빵을 집으로 들고 오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첫 실습으로 만들게 된 건 동글동글한 세 개의 반죽이 솟아오른 식빵이었다. 퉁탕퉁탕 반죽기가 열심히 반죽해준 반죽을 숙성하고 나누어 밀대로 밀고 정해진 모양대로 말아 틀에 넣어 구웠다. 모든 게 처음인 나는 반죽기 부터 오븐까지 모든 과정이 신기했다. 따끈따끈 갓 구워진 식빵이 내 손에 쥐어졌다. 그동안 조각조각 흩어 져있던 나의 마음을 동그랗게 빚어내어 따끈따끈하게 구워낸 것처럼 왠지 식빵을 보는 것 만으로 마음이 편안해졌다.

 내가 만든 식빵을 달랑달랑 들고 2달 만에 나의 연인 지운이를  만났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타지에 사는 지운이와 만날 수 없는 슬픈 나날의 연속이었지만, 마스크를 꼬옥 끼고 드디어 만났다. 2월의 시작을 마지막으로 벚꽃이 져 갈 때쯤이야 만나게 되다니. 애석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소중한 날이었다. 밀폐된 공간과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해 인적이 드문 산책로를 하염없이 걸었다. 덕분에 함께 보지 못했던 벚꽃과 개나리를 끝물에나마 볼 수 있었다. 흩날리는 꽃비 속에서 떨어지는 꽃잎 잡기 놀이도 하면서. 둘이서 손을 꼭 잡고 걷는 이 순간이 이렇게나 소중해질 줄이야. 물론 언제나 소중하지만 오늘은 애틋하다.


식빵 버스, 행복이 빵빵한 날


 처음 빵을 구워낸 날 나의 첫 빵을 두 달 만에 만난 지운이에게 보여줄 수 있었다. 여러모로 기쁜 날이었다. 데이트하기에 장소가 마땅치 않아서 산책을 하였지만 덕분에 발이 혹사하였다. '우리만 탈 수 있는 미니 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 라며 계속 걸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기차역에 다시 나의 연인을 데려다주고 혼자 걸어오는 길. 마음속에서 행복함이 오븐 속의 식빵처럼 방글방글 부풀어 올랐다.


'있지, 오늘은 행복이 빵빵한 날이었어.'

이전 01화 마음 차림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